반응형

 

 

 

통신전화요금이 저렴한 알뜰폰 가입방법, 프리텔레콤 단말기

  

매달같이 엄청나게 높게 나오는 휴대폰요금 때문에 고민되지 않으신지요?

요즘 휴대폰전화요금이 매우 높게 나오는 바람에, 특히 학생들이나 저소득층들은 그 경제적 부담이 매우 크다고 합니다.

 

또한 휴대폰으로 전화통화만 하는 게 아니라, 모바일도 사용하고 있으며, 통화비용에 문자와 데이터 사용비용까지 추가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통신비용은 커질 수밖에 없답니다.

 

저도 몇 달 전까지 LG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해왔는데, 통신요금이 한달에 5~6만원 이상 나와서, 너무나도 큰 부담이 되어서, 얼마전 통신요금이 저렴한 다른 통신사로 바뀌버렸답니다.

 

 

우리나라의 이동통신은 LG, KT, SKT3대통신사가 독과점 형태로 점유하고 있는데요. 이들 3대통신사에서는 휴대폰의 기본요금이나 통신요금을 오랫동안 높은 가격을 책정한 채, 인하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큰 경제적 부담을 주고있는 실정이랍니다.

 

우리나라의 이동통신시장이 3개의 대기업들이 거의 독점이나 마찬가지인 독과점의 형태로 운영되다 보니까, 이동통신요금의 인하요인이 발생해도, 이들 이통회사에서는 배짱을 부리면서 절대로 통신요금을 인하하지 않고 있으니, 애꿎은 소비자들만 엄청나게 비싼 통신요금 때문에, 가계운영에 큰 부담을 느끼게 될 수밖에 없답니다.

 

특히 이들 이동통신회사에서 부과하는 기본료가 매우 높은데, 이동 통신사마다 한달에 11,000~ 1,2000원 정도의 높은 기본요금을 부과하고 있어서 이용자들의 부담이 더욱 클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그리고 통화요금도 10초당 18원으로 높게 책정이 되어있어서, 조금만 길게 전화통화를 하여도 한달 휴대폰사용료가 5만원을 훌쩍 넘기게 된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비싼 통신요금을 획기적으로 팍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알뜰폰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제가 가입한 알뜰폰인데요. 통신요금이 기존 이통3사와 비교해서, 너무나도 저렴해서 저도 깜짝 놀랐답니다.

왜 진작 이 알뜰폰업체에 가입하지 않았는지, 진작 알지 못했는지 안타까울 정도랍니다.

 

이 알뜰폰업체는 바로 프리텔레콤(freeT)’입니다.

이동통신 3사의 과도한 통신요금 때문에, 경제적 부담을 크게 느끼셨던 분들은 바로 알뜰폰 이통사인 프리텔레콤을 사용하시면, 말끔하게 해결이 된답니다.

 

 

알똘폰 이통사인 프리텔레콤의 통신요금은, 기존 이통사의 통신요금과 비교해서,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우선 기본료부터 확실하게 차이가 나는데, 프리텔레콤의 기본요금은 프리티1500’의 경우는 1,500원이며, ‘프리티45’인 경우는 기본료가 4,500원입니다.

 

기존 이통3사의 기본료가 최소한 11,000원 이상인것과 비교하면 기본요금부터 엄청나게 싸다는 것을 알 수가 있지요.

그런데 프리텔레콤은 기본료만 싼 것이 아니라, 통화요금과 문자메시지요금, 데이터사용요금 등 모든 요금이 기존 이통3사보다 훨씬 더 저렵합니다.

 

기존의 이동통신3사의 과도한 통신요금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기본료 뿐만아니라, 모든 통신요금이 훨씬 싼 프리텔레콤에 가입하셔서, 경제적 부담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프리텔레콤과 기존통신사의 통신요금 비교

 

통신업체

통화요금

메시지요금

데이터요금

기본료

프리텔

15/10초당

건당 15

1MB20

1,500

LGU+

18/10초당

건당 50

1MB256

10,900

  <부가세 미포함한 가격>

 

위의 도표는 프리텔레콤의 통신요금과 기존통신사의 요금을 비교한 표랍니다.

한눈에 보더라도 프리텔의 통신요금이 기존통신사인 LGU+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답니다.

 

LGU+의 기본료는 10.900원인데 비해, 프리텔의 기본료는 고작 1,500원밖에 하지않으며, 통화요금도 LGU+10초에 18원이지만, 프리텔의 통화요금은 10총에 16.5원으로 더 저렴하며, 문자요금도 LGU+는 건강 50원이지만 프레텔은 건당 16.5원으로 절반에도 못미칠 정도로 쌉니다.

데이터전송요금은 LGU+1MB256원이지만, 프레텔은 1MB당 고작 22.5원밖에 안되기 때문에, 프리텔레콤이 엄청나게 싸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답니다.

 

기본료뿐만 아니라, 모든 요금이 훨씬 더 저렴한 통신사가 프리텔레콤이기 때문에, 높은 통신요금 때문에 큰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게 프리텔레콤을 추천하는 것이랍니다.

 

이와같이 프리텔레콤의 통신요금이 쌀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분명히 있는데요. 프리텔레콤은 기존 이통3사의 통신회선을 임대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통신요금을 싸게 책정할 수가 있는 것이랍니다.

 

, 프리텔레콤은 기존의 통신사처럼 직접 통신회선을 깔거나 수많은 기지국들을 건립하지 않고, 기존의 통신사인 LG, KT, SKT의 통신회선을 돈을 주고 빌려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처럼 싼 통신요금을 부과할 수가 있는 것이랍니다.

 

통신회선이나 기지국의 설치비용 및 유지비용이 전혀 들지 않기 때문에, 통신요금을 싸게 책정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지만 휴대폰의 통화품질은 기존의 통신사인 LG, KT, SKT와 전혀 차이가 없다고 하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프리텔레콤은 기존의 통신사인 LG, KT, SKT의 통신회선을 그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통신사와 통화품질이 동일하게 나온답니다.

 

그러니까 통화품질은 차이가 없지만, 통신요금은 더욱 저렴한 곳이 바로 프리텔레콤인 것입니다.

 

그리고 프리텔레콤에 가입할 경우에도, LG, KT, SKT의 통신회선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LG, KT, SKT 중의 한 통신사를 자신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프리텔가입은 알뜰폰이지만, LG, KT, SKT 중의 한 통신사에 속한 알뜰폰이 된다는 점을 기억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프리텔레콤의 요금제비교

 

 

  부가세 포함한 가격

 

프리텔레콤도 요금제가 여러 가지가 있답니다. 그런데 가장 싼 요금제는 프리티1500’이며, ‘프리티45’‘USIM LTE17’ ‘USIM LTE21’ 등 여러 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프리티45’요금제는 한달에 기본료 4,500원을 내고, 기본통화 50분을 무료로 사용하고, 문자메시지 50건을 무료로 사용하며, 그이상의 통화와 문자는 10초당 16.5원등 쓴만큼 더 나오는 요금제입니다.

 

‘USIM LTE17’ 요금제는 기본료 16,500원을 내고, 음성통화 160, 문자 200건을 무료사용할 수 있고 더불어 데이터를 750MB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랍니다.

통화량이 좀 많고 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달에 16,500원하는 ‘USIM LTE17’를 사용하시면 적합할 것 같습니다. 한달 요금이 16.500원이라고 해도 기존 이통3사의 요금과 비교하면 매우 싸다고 할 수 있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프리텔레콤에 가입하는 이유는 아주 저렴한 통신비용 때문에 가입하는 것이므로, 우리의 관심사는 바로 프리티150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티1500’은 프리텔레콤의 가장 싼 요금제라고 할 수 있는데, 기본료가 1,500(실제로는 부가세포함 1,650)이며, 자신이 사용한 만큼만 추가해서 통신요금을 내면 된답니다.

, 통화요금은 1초당 1.65, 문자는 1초당 16.5원씩 자신이 쓴만큼만 요금을 내는 것이랍니다.

 

모바일테이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1MB22.56원을 별도로 내면 되는데, 차라리 모바일은 데이터요금제를 별도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데이터요금제 데이터100’을 선택하면 매달 100MB를 고정적으로 사용하고 데이터요금 1,650원을 추가로 내면되고, ‘데이터300’을 선택하면 매달 300MB를 사용하고 데이터요금 3,850원을, ‘데이터500’을 선택하면 매달 600MB를 사용하고 데이터요금 6,050원을 추가로 내면 된답니다.

 

그럼 프리티1500’을 가입해서 기본료 1,650을 내고 별도로 데이터500’을 선택해서 사용한다면, 한달에 통신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답니다. 한달에 통화시간 100분이고 메시지전송이 50건이라고 가정하고 한달 통신요금을 산정해보았어요.

 

기본료 1,650+ 데이터 6,050+ 9.900(음성통화료) + 825(문자요금)

= 18,425

 

한달동안 전화통화와 문자를 실컷 사용하고, 모바일도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도 통신요금이 18,425원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만일 똑같은 패턴으로 이통3사에서 사용했다면, 적어도 5~6만 정도 나오는 사용량이랍니다. 분명히 이통3사보다는 저렴한 게 사실입니다.

 

만일 모바일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전화와 문자만 사용한다면, 1달 통신요금은 12,375원으로 아주 적게 나옵니다. 

 

 

프리텔레콤은 신규가입과 번호변경 모두 다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존의 휴대폰을 재사용해도 되고, 휴대폰이 없을 경우에는 프리텔레콤사이트에서 중고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프리텔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중고폰은 가격이 매우 저렴하답니다.

 

99.000원짜리 화웨이 가성비 스마트폰도 있으며, 5만원짜리 삼성 갤럭시 줌2 SM-C115L도 있고, 49,000원짜리 CANU-T1200 XOXO 휴대폰도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저렴한 중고폰들이 많이 있으니, 사이트에 방문해서 알맞은 가격대의 스마트폰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프리텔레콤의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텔레콤은 선불제도 있는데, 선불제는 기존 이통3사에 가입할 수 없는 신용불량자도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랍니다. 일정액의 금액을 먼저 선납하고, 그 요금만큼은 한달간 휴대폰을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따라서 기존 이통3사에 가입할 수 없는 신용불량자도 프리텔레콤의 선불제를 선택하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텔레콤 가입방법

 

알뜰폰업체인 프리텔레콤에 가입하려면, 프리텔 사이트에 방문해서 온라인으로 가입해도 되고, 아니면 직접 프리텔레콤회사에 방문해서 가입해도 됩니다.

만약에 휴대폰도 함께 구입해서 프리텔에 가입하시기 원한다면, 성수동에 있는 프리텔회사에 직접 방문하시는 게 휴대폰개통이 훨씬 더 빠릅니다.

 

프리텔레콤에 가입하고 휴대폰을 구입한다면, 배송 때문에 3일 정도 걸리지만, 직접 프리텔회사를 방문하면, 곧바로 휴대폰을 받을 수 있고, 금방 휴대폰이 개통된답니다. 프리텔레콤회사에 방문해서 신청한 후에 30분 정도만 있으면 바로 휴대폰도 받고 개통도 되어 훨씬 빠릅니다.

 

저는 성수동에 있는 프리텔레콤회사를 직접 방문해서 30분만에 휴대폰을 개통했답니다. 방문신청할 경우에는 신분증과 휴대폰비용을 꼭 갖고 가셔야 합니다.

 

프리텔레콤에 가입하실 경우에는, 프리텔레콤 홈페이지에 있는 요금제를 먼저 보고, 자신에 맞는 요금제를 확인한 후에 가입해야 합니다.

 

프리텔레콤회사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2237 성수IT종합센터 7

   

 

-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방법 -

 

먼저 프리텔레콤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상단 요금서비스의 하위메뉴에서 '요금제'를 클릭한다.

 

 

여러종류의 요금제가 나오는데, 그 중 가장 싼 '프리티1500'을 선택한다.

 

 

  '프리티1500' 설명페이지를 일고서 '유심단독 가입신청'을 클릭한다.

 

 

성인일 경우 '개인/일반의 온라인가입신청'을 클릭하고 미성년자는 '미성년자'를 클릭한다.

 

 

휴대폰도 함께 구입하면서 프레텔에 가입할 경우에는, 먼저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휴대폰'메뉴의 하위메뉴에서 '휴대폰'을 클릭한다.

 

 

여러종류의 신형 및 중고 휴대폰의 목록이 나오는데, 가격과 디자인을 비교한 후, 자신이 원하는 휴대폰을 클릭한다.

 

 

해당 휴대폰 안내페이지로 들어가서 아래의 이미지처럼 번호순서대로 자신이 원하는 사항을 선택한 후, '바로구매'를 클릭한다.

 

 

프리텔레콤이 기존의 이통3사보다 통신요금이 훨씬 더 싼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저는 몇 개월전에 프리텔레콤으로 바꾸었는데, 현재 저의 한달 통신요금은 8천원~1만원 정도 나옵니다. 무척 저렴하지요.

 

 

이동통신3사의 과도한 통신비용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알뜰폰업체인 프리텔레콤에 가입하시면, 통신비용을 대폭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