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부리시우 베우돔, 미오치치에게 1라운드 KO, 헤비급경기결과 보기

   

파부리시오 베우둠 총전적 - 2061

스티페 미오치치 전적 - 15(12ko) 2

 

515일 브라질 쿠리치바 아레나에서 열린 ‘UFC198’의 챔피언 파부리시오 베우둠 대 도전자 스티페 미오치치간의 대결은 많은 사람들의 예상을 뒤엎고, 미오치치가 1라운드 246초만에 ko승을 거두면서 새로운 헤비급챔피언에 등극하는 이변이 일어났다.

 

작년에 완벽한 챔피언으로 알려진 케인 벨라스케즈를 군말없이 ko시키고, UFC헤비급 챔피언에 오른 파부리시우 베우둠은 노련하고 테크니컬한 경기운영으로 롱런이 예상되던 챔피언이었는데복병 스티페 미오치치를 맞아 단 1회전에 ko패당하는 망신을 당하면서, 1차방어전에 타이틀을 빼앗긴 최단명챔피언이라는 오점을 남겼다.

 

 


도대체 스티페 미오치치가 얼마나 강한 선수이길래, 케인 벨라스케즈를 피투성이로 만들면서 제압한 파부리시오 베우돔을 그렇게 간단하게 KO시킬 수 있었을까?

 

 

모르는 사람은 모르고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얘기지만, 격투기무대에서 효도르 이래로 가장 펀치력이 강하고 타격기술이 뛰어난 선수로 스티페 미오치치를 꼽을 수가 있다.

 

스티페 미오치치는 챔피언에 오르기 전부터 강펀치와 강력한 타격기술로 미래의 챔피언감으로 점쳐지던 선수였는데, 2014년도에는 다크호스 주니어 도스 산토스와 경기를 벌여서 비록 판정패했지만, 거의 대등한 경기를 벌이면서 산토스의 얼굴을 완전 피투성이로 만들었던 장본인이다.

 

또한 스티페 미오치치는 201510월에는 마크 헌터에게 5ko승을 거두었고, 20161월에는 안드레이 알롭스키에게 단 1회에 펀치 한방으로 ko시키면서 UFC헤비급의 강력한 다크호스로 두각을 나타냈다.

 

 

이런 스티페 미오치치의 거칠 것 없는 상승세가 결국 UFC헤비급챔피언 파부리시우 베우둠과의 타이틀전을 이루게 했던 것이다.

현존 UFC헤비급파이터 중 최고의 테크닉을 겸비하고 있는 노련한 베우둠과 UFC헤비급 파이터 가운데 마크 헌터와 더불어 최고의 강펀치의 소유자로 명성이 높은 스티페 미오치치의 대전은 한마디로 테크닉 대 펀치력의 대결이라고 할 수 있다.

 

노련하고 테크니컬한 경기운영으로 상대방을 압도하는 베우둠과 강력한 타격기술로 상대를 압도해온 미오치치의 대결은 너무도 싱겁게 끝이 나고 말았다.

 

1라운드에 그렇게 기술이 좋았던 파부리시오 베우둠이 제대로된 펀치 한방 내뻗지도 못하고 그냥 스티페 미오치치의 강펀치 한방에 걸려서 고꾸라지고 말았다.

 

   

1라운드 들어서 파부리시오 베우둠은 미오치치에게 로우킥을 날리면서 경기를 이끌어나갔는데, 야심만만한 도전자 미오치치도 로우킥을 맞받아치면서 베우둠을 압박해나갔다.

 

두선수 모두 1라운드 초반에 조심스럽게 경기를 벌여나가더니, 1라운드 중반에 베우둠의 회심의 라이트펀치가 미오치치의 턱에 작렬됐고, 이 라이트펀치 한방으로 승기를 잡았다고 판단한 파부리시오 베우둠이 그만 냉정을 잃은 채, 스티페 미오치치에게 계속 돌진해들어가는 모험을 감행하였다.

 

1라운드 중반까지 안정적인 페이스를 유지하던 배우둠이 1라운드 340초경에 갑자기 무모하게 공격해들어가다가, 스티페 미오치치의 라이트펀치를 턱에 얻어맞는데, 그래도 멈추지 않고 계속 돌진하던 베우둠은 미오치치의 강력한 라이트카운터펀치를 턱에 엊어맞고, 곧바로 그라운드에 고꾸라지고 말았다.

 

 

그리고 이미 실신상태인 배우둠의 턱에 미오치치의 파운딩펀치가 이어지자 레퍼리 스톱으로 1라운드 미오치치의 TKO승으로 경기는 끝나고 말았다.

   

그렇게도 안정적으로 경기운영을 잘하던 배우둠이 그만 평정심을 잃고서, 무모하게 돌진해들어가다가 숨겨놓았던 미오치치의 라이트 강펀치 두방을 맞고 실신 KO패하고 말았다.

 

원래 강펀치의 소유자로 이름난 스티페 미오치치가 가장 완벽한 챔피언감으로 손꼽혔던 파부리시오 베우둠을 1라운드에 펀치 두방으로 간단하게 KO시키는 이변이 일어난 것이다.

 

미오치치의 이 라이트펀치 한방이 베우둠을 ko시킨 필살기였다

 

이제 UFC헤비급은 강력한 챔피언 스티페 미오치치의 시대가 활짝 열리게 되었다. 막강한 헴머펀치와 뛰어난 타격기술을 갖추고 있는 새로운 챔피언 미오치치는 앞으로 UFC챔피언으로서 롱런이 예상된다고 하겠다.

 

 

파브리시오 베우둠 대 스티페 미오치치의 UFC헤비급 타이틀전경기 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