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 홈과 론다 로우지경기동영상, 다음경기 발렌티나 셰브첸코와 대결
론다 로우지 총전적 - 13전 12승 1패
홀리 홈 전적 - 11전 11승 1패
론다 로우지에게 굴욕적인 첫패배의 아픔을 안겨다주었던 전 UFC여자밴텀급챔피언 홀리 홈이 다음경기 일정이 잡혔다고 한다.
여자밴텀급 최강자로 군림했던 론다 로우지를 단 2회전에 말끔하게 KO로 제압하고 화려하게 UFC 여자밴텀급챔피언에 올랐던 홀리 홈이 금년 3월 6일 치른 1차방어전에서, 관록파파이터 미샤 테이트에게 역전 TKO패당함으로써, 타이틀을 빼앗긴 바가 있다.
여자밴텀급챔피언에 오른 지 4개월만에 홀리 홈은 어처구니없이 미샤 테이트의 초크기술에 걸려, 다 이긴 경기를 역전 TKO패로 타이틀을 내줘야 했다.
타이틀을 첫방어전에서 관록파 파이터인 미샤 테이트에게 챔피언타이틀을 빼앗겼던 홀리 홈은 그동안 미샤 테이트와의 재대결을 줄기차게 요구해왔지만, 왠일인지 UFC의 화이트회장은 홀리 홈에게 재대결의 기회를 주지않았고, 대신 미샤 테이트의 1차방어전 상대는 아만다 누네스에게 돌아가게 됐다.
이로서 미샤 테이트는 7월 10일 UFC 200에서 아만다 누네스를 상대로 1차 타이틀방어전을 갖게된 것이다.
전챔피언으로서 미샤 테이트와의 경기에서 5회전까지 완벽하게 리드하다가, 초크기술에 걸려 안타깝게도 챔피언타이틀을 빼앗겼던 홀리 홈에게 화이트회장이 미샤 테이트에의 도전권을 주지않은 이유는 확실하게 알 수는 없지만, 미운 털이 박혔기 때문이라고 한다.
홀리 홈이 미샤 테이트와의 경기를 치른 후에, 잡혀있던 화이트회장과의 미팅을 무시하고 그냥 가버리는 결례를 범해, 화이트회장의 심기를 불편하게 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아뭏튼 UFC여자밴텀급 최강의 챔피언으로 군림했던 론다 로우지를 2회에 확실하게 실신KO시켜서 수많은 팬덤을 만들었던 홀리 홈이 미샤 테이트에 대한 도전권은 얻지못했지만, 우여곡절 끝에 7월 24일 발렌티나 셰브첸코와 대결을 펼치게됐다고 한다.
홀리 홈은 7월 24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유나이티드센터에서 치러지는 ‘UFC on FOX 20’대회에서 킥복서출신인 발렌티나 셰브첸코와 경기를 치를 계획이라고 한다.
홀리 홈은 3월 미샤 테이트에게 챔피언타이틀을 빼앗긴지 4개월만에 다시 재기전을 치르게 된 것으로, 그녀가 복귀전에서 얼마만큼의 실력을 발휘해줄지 큰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홀리 홈과 겨루게될 발렌티나 셰브첸코는 종합격투기 전적은 12승 2패인데, 킥복싱챔피언 타이틀만 8개를 획득한 바가 있고, 무에타이선수권을 9차례나 재패했을 정도로 아주 뛰어난 킥복서출신이라고 한다.
홀리 홈은 프로복싱 주니어웰터급, 웰터급, 라이트미들급 등 세체급을 석권했던 화려한 복싱경력을 지니고 있으며, 세체급 챔피언으로서 총 16회의 타이틀방어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최정상급 프로복서 출신으로 유명하다.
홀리 홈과 발렌티나 세브첸코의 경기는 과거 뛰어난 프로복서와 뛰어난 킥보서 출신간의 대결이어서, 매우 흥미진진한 맞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만일 홀리 홈이 ‘UFC on FOX 20’에서 다크호스 발렌티나 세브첸코를 이길 경우엔, 미샤 테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UFC 여자밴텀급타이틀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진다.
홀리 홈이 비록 미샤 테이트에게 역전 tko패해서 챔피언타이틀을 잃기는 했지만, 그녀의 멋지고 빠른 타격기술로 인해서, 재미있고 통쾌한 경기를 연출함으로써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세계의 수많은 격투기팬들이 홀리 홈과 미샤 테이트간의 밴텀급타이틀매치를 요구하고 있다고 한다.
작년 11월 15일에 ‘UFC193’에서 열렸던 홀리 홈과 론다 로우지간의 UFC여자밴텀급타이틀전 경기가 아직도 많은 격투기팬들의 뇌리에서 생생하게 각인되어 있는 듯하다.
UFC여자밴텀급챔피언으로서, 6차례나 타이틀전 방어에 성공하면서, 여자챔피언으로 엄청난 카리스마를 보여주었던 막강한 챔피언 론다 로우지가 그렇게도 처함하게 홀리 홈에게 저격당할 줄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었다.
현 여자밴텀급챔피언 미샤 테이트도 과거에 두 번씩이나 론다 로우지에게 패했을 정도로 론다 로우지는 밴텀급챔피언으로서 장기집권이 예상되었던 정말 완벽한 챔피언의 파워와 스킬을 갖추고 있었다.
그렇게 막강한 챔피언으로 군림해왔던 론다 로우지가 2라운드 동안 제대로 된 펀치 한방 공격해보지도 못하고, 홀리 홈의 현란한 아웃파이팅에 놀아나고, 속사포같은 레프트스트레이트에 얻어맞다가 2회전 초반에 굴욕적인 실신 KO패를 당하고 말았다.
더이사 여자밴턴급에서는 적수가 없을 것 같았던 막강한 챔피언 론다 로우지가 생애 최초의 굴욕적인 KO패를 당하고 말았던 것으로, 전세계의 격투기팬들은 경악을 금치못했었다.
그렇게도 강하고 완벽했던 챔피언이 어떻게 저렇게 공격 한번 제대로 해보지도 못하고, 처참하게 무너져버릴 수가 있을까? 지금 그 경기를 다시 보아도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론다 로우지가 처참하게 깨진 경기였다.
론다 로우지가 홀리 홈에게 이렇게 처참하게 패한 이유는 사실 간단하다고 본다.
론다 로우지가 자신의 힘만을 믿고 수비없이 무조건 돌진만 했다가, 발이 빠른 홀리 홈에게 발목을 잡혔다고 본다.
발이 빠르고 피하는 기술과 무엇보다도 강력한 레프트카운터펀치에 능란한 홀리 홈의 전술에 수비 없이 무조건 돌진마 해오는 론다 로우지는 너무도 사냥하기 쉬운 좋은 먹이감이었을 뿐이었다.
론다 로우지가 홀리 홈의 아웃파이팅과 레프트카운터에 그대로 노출되었던 것이 패배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본다.
론다 로우지가 과거 세계복싱챔피언을 세 번씩이나 재패했던 타격기술이 뛰어난 홀리 홈의 뛰어난 타격기술을 너무 과소평가했던 것도 패배의 한 축이었다고 보여진다.
2015년도 가장 멋지고 통쾌한 경기로 남아있는 홀리 홈과 론다 로우지 경기를 다시한번 감상해보도록 하고, 또한 홀리 홈의 역대 멋진 경기를 한번 감상해보도록 하자!
홀리 홈 vs 론다 로우지 경기 동영상 다시 보기
홀리 홈 KO 경기동영상
론다 로우지
홀리 홈
'격투기 & 복싱 명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FC 200’ 케인 벨라스케즈 vs 트래비스 브라운 헤비급경기 동영상, 전적 (0) | 2016.07.10 |
---|---|
‘UFC198’ 파부리시오 베우둠 vs 스티페 미오치치 헤비급경기 동영상, 전적 (0) | 2016.07.09 |
‘EFN50’ 에밀리야넨코 효도르 VS 파비오 말도나도 복귀전 경기(동영상/전적) (0) | 2016.07.01 |
조지 포먼의 펀치력, VS 조 프레이저 2차전경기 동영상, 전적 (0) | 2016.06.05 |
무하마드 알리 사망, 소니 리스튼과의 세계헤비급타이틀전경기 동영상, 전적 (1) | 2016.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