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메이웨더 대 맥그리거의 경기 영상과 관전평, 맥그리거 10TKO패배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 전적 -5050(27KO) WBC·WBA 슈퍼웰터급챔피언

코너 맥그리거 전적 - 214패(경기후 전적) 현 UFC 라이트급 챔피언

 

817일 미국의 네바다주 라스베가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코너 맥그리거 대 플로이드 메이웨더의 세기적인 대결이 열렸다.

 

격투기계의 최강자와 복싱계의 살아있는 전설간의 한판 승부는 전세계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고, 코너 맥그리거와 플로이드 메이웨더는 서로의 명예를 걸고 전력을 다해 싸웠는데, 결과는 놀랍게도 복싱천제 플로이드 메이웨더의 10TKO승으로 끝났다.

 

플로이드 메이웨더와 코너 맥그리거는 사전 합의에 따라서 슈퍼웰터급(-69.85)에 체급을 맞춰서 경기를 진행했다.

 

프로복싱 세계챔피언으로 슈퍼페더급부터 슈퍼웰터급까지 5체급을 석권했던 복싱천제 플로이드 메이웨더가 과연 격투기황제를 꺾을 수 있을지에 큰 관심이 집중되었는데,

역시 메이웨더는 자신이 왜 복싱천제인지를 맥그리거를 제압하면서 확실하게 증명했다.

 

 

UFC에서 페더급과 라이트급의 두체급을 재패한 격투기의 황제 코너 맥그리거가 과연 복싱천제 메이웨더를 복싱룰로 싸워서 이길 수 있는지가 관심거리였는데, 초반 메이웨더를 강력한 타격으로 몰아붙이면서 우세한 페이스를 보여주었던 맥그리거였지만,

복싱룰의 한계점을 넘지못하고 후반 체력의 급격한 소모로 메이웨더에게 TKO패당하고 말았다.

 

만약 맥그리거와 메이웨더가 복싱룰이 아닌 격투기룰로 싸웠더라면, 맥그리거가 승리를 가져갔을 것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기 때문에,

복싱룰로 싸웠다는 것이 맥그리거가 이길 수 없는 태생적 한계였다.

 

승부를 떠나서 두선수가 10라운드 내내 파이팅 넘치는 경기를 펼쳐보여서, 세계의 격투기팬들로부터 큰 환호와 갈채를 받은 경기였다.

 

 

슈퍼페더급에서 시작하여 슈퍼웰터급까지 세계챔피언을 5체급이나 석권했던 플로이드 메이웨더는 뛰어난 타격기술과 정교한 방어기술, 그리고 스피드등의 월등한 복싱테크닉을 유감없이 발휘하면서,

맥그리거를 철저하게 농락하고 붕괴시켜서, 복싱천제임을 다시한번 입증한 경기였다.

 

UFC 챔피언으로서 강펀치와 현란한 타격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맥그리거였지만, 발차기와 그라운딩기술을 쓰지 못하는 복싱룰의 경기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10라운드에 아쉽게도 TKO로 무너져 버렸다.

 

맥그리거는 경기 초반 4라운드까지는 긴리치를 이용해서 메이웨더에게 맹렬한 공격을 펼치면서 우위를 이어나갔다.

 

 

맥그리거의 맹렬한 공격이 이어졌지만, 복싱천재 메이웨더는 철벽방어로 큰 충격을 받지안았고, 5라운드 이후부터 후반전으로 갈수록 체력이 점점 방전되어 가는 맥그리거는 메이웨더의 공격에 점점 무기력해지고 밀리게 된다.

 

격투기선수로 6라운드 이상을 뛰어본 적 없는 맥그리거는 5라운드 이내에 메이웨더를 KO시켰어야 했다.

 

그렇지만 세계 최고의 방어기술을 갖고있는 메이웨더를 KO는커녕 다운 하나 시키지 못한 맥그리거는 6라운드 이후부터 많이 지쳐갔고, 그때부터 메이웨더의 끈질긴 공격이 계속되었고, 맥그리거는 체력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허물어져 갔다.

 

 

초반에 KO가 나면 맥그리거의 승리일 것이고, 후반전에 KO가 나면 메이웨더가 승리할 것이란 예상대로, 초반의 기회를 잡지못한 맥그리거가 체력에서 크게 밀린 나머지 10라운드에 KO패당할 수밖에 없었다.

 

9라운드에 메이웨더의 강력한 좌우스트레이트펀치를 많이 얻어맞은 맥그리거는 그로키상태까지 갔으며, 마의 10라운드에 들어서 체력이 완전 방전된 맥그리거는 메이웨더의 강력한 라이트스트레이트 3방을 얻어맞고 그로키상태에 몰렸으며,

다시 이어전 메이웨더의 좌우스트레이트펀치에 맥그리거의 안면이 돌아가버리자, 레퍼리는 경기를 스톱시키고 메이웨더의 10라운드 TKO승을 선언했다.

 

정말 메이웨더는 완벽한 방어기술과 치밀한 공격기술을 갖춘 완벽한 선수였음을 다시한번 증명했다.

 

 

플로이드 메이웨더와 코너 맥그리거간 경기에서 큰 관심거리 중 하나가 바로 경기대전료인데, 세기적인 대결인 만큼 엄청난 금액의 게런티가 책정되었다는 점도 큰 화제거리가 아닐 수 없다.

 

플로이드 메이웨더는 이번 경기에서 2264억 원의 게런티를, 그리고 코너 맥그리거는 1132억의 게런티를 챙길 수 있었는데,

이번경기에서 두선수가 챙긴 게런티는 역대 복싱과 격투기사상 최고의 대전료라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그런데 두선수는 이외에도 추가수입을 얻을 수가 있는데, 이번 경기의 승자인 메이웨더는 추가적으로 2000만 달러의 상금을 받게되고, 2억 달러에 달하는 PPV 판매금의 60%를 메이웨더와 맥그리거가 6:4의 비율로 분배받게 되었다.

 

 

세기적인 명승부를 펼친 두선수가 실로 천문학적인 게런티를 받았다는 점도 큰 화제거리

이다. 

그럼 플로이드 메이웨더와 코너 맥그리거의 경기동영상을 한번 감상해보도록 하자!

 

   

플로이드 메이웨더 vs 코너 맥그리거 경기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